NHN, 성남시에 발달장애아동 사고 예방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
페이지 정보
작성자 매일일보 조회 301 회 작성일 22-12-21 20:52본문
[매일일보 박효길 기자] NHN은 지난 16일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의 사고 예방을 지원하기 위한 스마트 태그 기부 행사를 가졌다고 19일 밝혔다.
NHN은 지난 한달 간 사내 정보보호 캠페인을 진행하고, 임직원이 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수칙 준수 인증시 참여 인원당 기부금을 쌓는 방식으로 총 1000만원을 적립했다. 이를 통해 발달장애아동의 실종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마트태그를 구매했고, 이날 장현자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장, 김재환 NHN 대외정책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달식을 개최했다.
기부된 스마트 태그는 센터를 통해 지역 내 발달장애아동 100명에게 전달돼 유용하게 활용될 계획이다.
이날 전달식에서 장현자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장은 “관내 대표 IT 기업인 NHN의 적극적이고 지속적인 지역사회 기부활동에 감사함을 표한다”라며, “해당 물품이 꼭 필요한 가정에 전달돼 가치 있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김재환 NHN 대외정책실장은 “NHN은 I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고자 노력 중”이라며, “지역사회의 성장이 곧 NHN의 성장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성남시와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갈 것”이라고 밝혔다.
NHN은 최근 지역 기반의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히 추진하며 ESG(환경, 사회, 지배구조)경영을 강화하고 있다. 특히 사용주기 도래 PC를 임직원들이 경매로 구매할 수 있는 ‘마이옥션’ 캠페인을 해마다 진행, 수익금 전액을 성남시 관내 기관에 기부하는 등 사내 캠페인과 연계한 나눔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고 있다. NHN은 이 같은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최근 ‘2022 성남시 자원봉사자의 날’에서 관내 우수 사회공헌기업으로 성남시장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.
출처 : 매일일보(http://www.m-i.kr)
<성남시자원봉사센터 좋은 이웃 만들기 혁신 프로젝트 1호 사례지원> 기사목록 ↓